미싱초보의 기록.

지지미 여름 원단으로 아이들 파자마 반바지 만들기. (영상있음) 본문

미싱기록/옷만들기

지지미 여름 원단으로 아이들 파자마 반바지 만들기. (영상있음)

hoho_j 2024. 6. 27. 07:49
728x90
반응형
지지미 여름 원단으로 아이들 파자마 반바지 만들기. (영상있음)

 

 

 

 

얼마전에 삼식이 원단에서 여름 원단을 몇 가지 구입했습니다.

우선 작아진 아이들 반바지부터 만들었습니다.

 

영상으로도 만들어봤는데, 맨 아래에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세요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삼식이 원단

구김없는 링클프리 스트라이프 지지미 여름 원단 와이키키 10종

핑크

 

1마_ 3,800원.

 

 

원단 가격도 저렴합니다.

아이들 반바지는 1마로 충분히 두 벌이 나옵니다.

 

색도 너무 예쁘고 까슬거리는게 시원할 것 같아요.

다만, 너무 얇아서 비침이 꽤 있어요.

저희는 집에서 파자마로 입을거라 상관없기는 하지만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패턴은 구입해서 사용하는데,

하나로 조금씩 변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긴바지의 파자마 패턴인데 접어서 반바지를 만들곤 합니다.

패턴 그리는 것도 일인데, 이 패턴 하나로 좀 크게 그려서 원단을 자르거나 작게 자르거나 해서 하나로 잘 썼지요.

이번에도 하나는 사이즈가 딱인데,

하나는 좀 크게 만들었어야 했어요.

 

그래서 하나는 좀 크게 원단을 잘랐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두 벌을 만들거라 하나는 사이즈에 맞게, 하나는 좀 더 크게 원단을 잘랐습니다.

 

보통은 앞판, 뒤판이 있는 패턴인데,

제가 구입했던 것은 앞판 뒤판이 하나로 되어있어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앞, 뒤, 위, 아래, 겉, 안만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.

 

앞판 뒤판을 겉과 겉이 마주보게 해서 꼭지점부터 바지 아래로 박음질, 오버록합니다.

이 때, 위인지 아래인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.

 

제가 처음 만들기 시작할 때 잘 몰라서 잘못박음질하고 뜯고 했었거든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바지통 하나를 뒤집어서 겉이 보이도록 합니다.

겉이 보이는 바지통 하나를 안이 보이는 바지통 안에 넣습니다.

그러면 앞판은 앞판끼리, 뒤판은 뒤판끼리 만나게 됩니다.

 

잘 맞춰서 바지통 두개를 하나로 연결시켜야합니다.

박음질, 오버록을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원래는 허리 고무줄부터 하고 바지 길이를 맞춰야하는데,

저는 바지 밑단부터 마무리했습니다.

너무 짧은것말고 좀 길게 하고 싶어서요.

 

 

바지 밑단 끝을 두 번 접어 박음질합니다.

이 때,

박음질 오버록했던 부분은 뒤판으로 넘겨서 박음질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허리 고무줄을 할 차례입니다.

바지 입을 사람의 허리에 맞춰서 고무줄을 자릅니다.

고무줄을 겹쳐 동그란 모양이 되도록 합니다.(겹쳐서 박음질로 고무줄을 고정)

 

바지 허리부분에 고무줄을 넣고 역시 두 번 접어 박음질 합니다.

고무줄이 같이 박히지 않도록 조심해서 박음질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고무줄이 안에서 돌아다니거나 꼬이지 않도록 허리 부분 앞 뒤 선에 맞춰서 박음질로 고정시켜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앞, 뒤를 구분할 수 있도록 라벨을 달아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여름 파자마 반바지 완성.

너무 짧지 않게 만들어져서 좋네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번 여름에 또 한참 잘 입을 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
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어요. 참고하세요^^

▼▼▼

https://youtu.be/8LRAIzbRJpQ?si=XGYVHGJ4z9ZUoVl2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