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싱초보의 기록.

파이핑 만들기. 본문

미싱기록/소품만들기

파이핑 만들기.

헤잇 2022. 5. 26. 07:29
728x90
반응형



파이핑 만들기.




1월 기록.



발매트를 만들려고 파이핑을 만들었다.

 

 

 

끈과 바이어스가 필요하다.

바이어스가 있어서 그걸로 사용하긴 했지만, 집에 있는 원단을 잘라서 사용해도 무방하다.

 

만들어진 파이핑을 구입해도 되지만, 한 번 만들어 보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끈에 원단을 감싸고 박음질 해주면 파이핑이 만들어진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노루발 한 쪽만 되어있는 것으로 교체 후,

끈에 원단을 감싸며 송곳으로 눌러주며? 밀어주며? 박음질을 한다.

 

 

 

 

 



맘에 쏙 드는 바이어스가 완성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발매트는 보통 바이어스로 감싸서 많이 만들지만

파이핑으로 해보고 싶어서 만들게 되었다.

 

광목누빔 원단 두 장 사이에 바이어스를 넣고 박음질했다.

맘에 들기는 하는데 원단이 운다.

나도 울고 싶었다.

 

그냥 바이어스를 감싸서 하는게 좋은 것 같다.

 

 

 

미싱초보에게 쉬운 게 없다. 

728x90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