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싱초보의 기록.

아이들 반팔 원피스 만들기:: 미싱으로 옷 만들기 본문

미싱기록/옷만들기

아이들 반팔 원피스 만들기:: 미싱으로 옷 만들기

헤잇 2023. 5. 9. 06:41
728x90
반응형

 

 

 

 

아이들 반팔 원피스 만들기:: 미싱으로 옷 만들기

 

 

 

 

한참 미싱을 건들이지 않다가 오랜만에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아이들 반팔 원피스를 만들었다.

날이 따뜻해져서 반팔 티셔츠도 좀 만들어야겠고, 원피스도 만들어야하는데...ㅎ

 

이번에 미싱으로 만든 반팔 원피스는 예전에 한 벌씩 만들 때 같이 재단을 해두었던거다.

이제서야 박음질을 했다.;;

디자인은 예전에 만든 것과 동일하다.

반팔 티셔츠 패턴을 이용해서 만든 원피스이다.

지난번에는 옆 트임이 있었다면, 이번에는 그마저도 귀찮아서 트임이 없이 만들었다.

하늘색 반팔 원피스는 아직도 잘 입고 있다.

↓↓↓

https://smile434.tistory.com/392

 

미싱으로 아이 여름 원피스 만들기

미싱으로 아이 여름 원피스 만들기 린넨 코튼 원단. 블로그 이웃님이 공구하시는데 처음으로 구입해봤다. 가격도 저렴하고 원단도 받아보니 너무 좋았다. 더 구입하려고 문의해봤는데 추가 구

smile434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재단은 이미 해뒀던 상태라 박음질하고 오버록만 하면 금방 만들 수 있다.

그런데 목 시보리때문에 몇 번을 뜯고 박고 뜯고 박고 했는지..ㅠ

목이 안늘어나서...

잘 보고 재단을 해야한다.ㅠㅠ

늘어나는 쪽으로..

아직도 이걸로 헤매고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완성하긴 했는데,.

뭔가 너무 줄무늬라 포인트 될만한게 없을까 싶어 전사지를 찾아보았더니 예전에 사두었던 전사지가 있다.

 

좀 더 화사한 원단으로 구입할걸 싶었는데,

완성되고 입어보니 예쁘다.

다음에는 좀 더 화사하고 예쁜색으로 만들어줄게.

 

 

 

 

 

잘라서 한 줄씩 붙이기로 했다.

 

 

 

 

전사지 자체가 이런 것 같다.

뭔가 제대로 안된 느낌이긴한데, 전사지를 안붙인것보다 훨씬 예쁜 원피스가 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줄무늬만 있는 것보다 훨씬 나았다.

포인트가 되고 좋아좋아.

 

 

 

 

 

 

티셔츠 소재라 잘 늘어나는 편이다.

활동하는데 편한 원단이다.

입으니 확실히 예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아이들은 얼룩말 같다며 좋아한다.

다음에 동물원 갈 때 이거 입고 가서 얼룩말이랑 친구할 수 있겠다며.;;; ㅎㅎㅎ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