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싱초보의 기록.

공업용 브라더 미싱 밑실 감기 고장:: as받고 해결 (영상있음) 본문

미싱기록/기초미싱

공업용 브라더 미싱 밑실 감기 고장:: as받고 해결 (영상있음)

헤잇 2023. 3. 23. 08:28
728x90
반응형

 

 

 

 

공업용 브라더 미싱 밑실 감기 고장:: as받고 해결 (영상있음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얼마전부터 갑자기 밑실 감는게 고장이 났는지 안된다.

밑실을 몇 번 손으로 감아서 사용하는데 못해먹겠네ㅠ

↓↓↓

https://smile434.tistory.com/433

 

밑실 감기 고장?

밑실 감기 고장? 밑실 감는게 고장이 났는지 실이 감아지지를 않는다. 미싱위의 나사를 조여도 보고 풀러도 보고 하는데도 안된다. 지난번에도 한 번 이러더니_ 그 때는 나사를 몇 번 돌려주니

smile434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원래는 탁- 소리가 나면서 튕겨져 나가야하는데,

그냥 왔다리 갔다리 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렇게 왔다리 갔다리만 한다.

미싱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모르는 나는..

인터넷을 찾아봐도 안되고 잘 모르겠어서 결국 미싱 사장님께 도움을 요청했다.

사진과 영상을 찍어서 보냈다.

 

중고로 공업용 브라더 미싱을 구입했었다.

구입한지 1년이 지나있는 상태였고, 중고 as는 6개월이라고 한다.. 따흑.

한 번 가서 봐야할 것 같은데, 출장비가 3만원 이라고 한다. ㅇㅅㅇ;;

나사만 조이는거면 괜찮은데, 뭔가 문제가 있으면 부품도 교체해야해서 돈이 추가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.ㅠㅠ

출장비만 3만원이라는 말에 우선 다시 제가 해보겠다고 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다 분해해서;;

밑실 감는 쪽을 빼서 나사로 조여주면 될 것 같은데,

얇은 육각드라이버가 없다...ㅠ(다있는 곳에 판다고 한다.)

근데 저것만 조이면 되는건가..

 

 

결국 미싱 사장님이 오셔서 해결해주고 가셨다..ㅠ

 

 

 

 

 

 

다 분리해서 여기저기 조여주시고,

조였다가 풀었다가 하시고

한참을 손봐주셨다.ㅠ

 

혹시 몰라 부품까지 챙겨오셨는데, 다행이 부품에는 문제가 없었고 나사만 조이고 풀고 해서 해결 할 수 있었다.

 

 

이렇게 탁 소리가 나며 튕겨져 나가야하는건데..

드디어 밑실이 감겨진다.ㅠ

 

 

몇 번을 밑실 감는 걸 확인해주셨다.

 

 

 

 

 

한 번씩 나사가 풀리기도 하는데,

그럴때면 저 핑크부분의 나사만 조절하면 된다고 했다.

처음 사진과 비교해보니 핑크부분의 레버가 긴 레버와 붙어있었는데 이렇게 벌어졌다.

저 부분을 벌려주면 되는 것 같다.

 

그리고 초록색으로 표시한 건 레버를 조절할 수 있다.

나사를 풀어서 위치를 맞춘다음 조여주면 된다.

 

사장님이 핑크부분만 조절해서 쓰면 된다고는 하셨는데, 혹시 몰라 기록해둔다.

3만원은 수업료라고 생각하기로 했다.

 

 

 

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막 나사를 조였다 풀었다가 쇼를 했었다..에효.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밑실 감는 것 옆에 있는 실 조절하는 것도 맞춰주셨다.

모르니까 이것저것 다 돌려보고 했는데, ㅎ

너무 조여두면 밑실이 안감긴다고 하시며 이것도 조절해주셨다.

사진으로 기록해두고 봐야지.

 

 

혹시라도 공업용 브라더 미싱 밑실감기가 고장난 것 같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.

나도 이렇게 기록해두고 보면서 또 밑실감기가 안되면 내가 해봐야겠다.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Comments